ATLANTIS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이 아틑란티스대륙문명에대해 처음언급한사람이다.
그의 이야기는 기원전355 B.C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는 기원전 370년경 그의 對話錄 "Timaeus" 와 "Critias} 에서 아틀란티스에대해 언급을하는데.
그는 萬年前 파괴되기전까지  대서양과 지즐를타해협인근에있었다고 주장한다.
 

Plato described Atlantis as alternating rings of sea and land,

 


 

Timaeus에는 우주와 고대문명의 창조이야기부터 시작된다. 
서론에는 Socrates가 완벽한사회(플라톤 공화국)에대해 생각을하면서 그와 그의친구들이 어떻게하면 이런사회를 현실화시킬수있는 이야기를만들어낼까 고민한다.

Critias는  이에대한완벽한例로서 아틀란티스에대한 역사적전설을 거론한다. 
Critias는 그가 이집트를 방문했을당시예언가 Thebes로부터 들은이야기라하며.고대 아틀런티스문명에대한 기록이 이집트 상형문자로 한기둥에 기록되어있다라고한다.
Critias에의하면 헬렌의 여러老神들이 이섬을 각자의 영토를 지배해왔는데  Poseidon이 아틀랜트대륙을 그의 사람들에게 넘겼다. 
이대륙은 리비아보다 규모가 컸으나 결국은 큰지진의 재앙앞에 침몰했으며 다가갈수없는 진흙더미로 변해버리고 이로인해 대서양과 지중해간의 통행을 가로막게되었다.

고대이집트인들은 아트란티스를 길리가 7백킬로나되는 거대한섬이며 북쪽은 대부분 산으로 둘러쌓여있고 남쪽은 타원형의 거대한평원으로 길이가 4백킬로정도였다 전한다. 남쪽해안의 중앙에 그리높지않은 산이 하나있었는데 여기가 바로 포세이돈이 사랑에빠졌던 한女人이 살았는데 그여인은 남자아이 쌍둥이들을 5번째거쳐 낳는다.

 

 

 

Atlas






아직까지도 그 진위 여부가 밝혀지지 않은 신비한 대륙으로, 포세이돈의 장남인 아틀라스(아틀란트)가 이 땅을 최초로 다스리게 되어 '아틀란티스'라 명명되었다.
아틀란티스는 어떻게보면 신화상에만 존재하는 대륙이라할수있다 이유는 아직까지 그 존재에대한 명확한증거가 없기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대륙에대한 연구가 끊임없이 지금도 지속되고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필시 유럽인들 자신들의 문면의뿌리 찾기운동과도 깊은 관련이있다고봐진다. 

신화상의 이야기로만 믿었던 트로이와 미케네등의 존재가 유적의 발굴을통해 역사적인 사실로 바뀌면서 이러한관심은 더욱 고조되었고 특히 유럽인들은아틀란티스를 모든문명의근원이라 생각하기때문에 더욱도 관심을갖게되는것이다. 


[멸망의 원인]
아틀란티스를 지구상에서 사라지게한 지구최대의 재앙은 과연 무엇이였을까?
★ 헤르비거의 <얼음 우주>
지구의 달처럼 우중의 행성은 그보다 작은행성이 주변을 돌고있다. 지구에 위성이 접근하면 인력이일어나게되는데 이 인력작용으로 적도지반의 해수가 위로끌려올라가서 적도지바은 수몰되고 양극지방의 물은 말라버린다.
위성의 파편이 지구위에 떨어지면서 그여파로 바닷물이 극지방으로 밀려가 극은 수몰된다.
기원전 1만년전 달이 지구에 접근함에따라 지구표면에 위와같은 현상이 일어났다.
이것이 오늘날의 대재앙의 신화나 전설로 내려오고있으면 아틀란티스도 그중의 하나이다.

★카넬  브라인의 <아트란티스의 그림자>
이사람도 헤르비거의 달의 이론을따른다. 그리스 신화엔 달이없던 시대가 등장하고있으며, 남아프리카 부시맨의 전승에는 하늘에
두개의 달이뜰때 재앙이 일어난다고한다. 중국의 전설에도 천체를 활로 쏘아 떨어뜨리는 이야기가있는데 이는 유성의 낙하를암시하는것으로 이와 유사한전설이 게세계각지에있다.

★벨라코프스키의 <충돌하는 우주>
기원전 15세기경 목성에서 태어난 혜성이 지구를스쳐갔고 이땡의 대이변이 <출애급기>의 홍해가 갈라지는 이야기이다.그로부터 52년후 같은 혜성이 접근<욥기>의 태양이 공중에서 정지하며 바다가 솟아오른 이야기등이다. 그호 이혜성의 영향으로 궤도가 변해버린 화성이 갑자기 지구에 접근했으며 , 혜성은 지구와 수성사이에 궤도를 정해 금성이되었다. 혜성이 지구를 지나가면서 불타는 운석이 지표묜에 떨어지고 자전속도의변화로 지각이 갈라져 육지와 융기, 함몰한다. 인력작용으로 해수는 몇킬로미터 높이로 솟았다가 대륙을 덮친다.  영국의 첼린저 1세호가 1872년~1876년에 걸쳐 대서양바닥에 큰 산맥이있음을 밝혀냈고 그후에 이대양의 중앙부 해저에 높은 봉우리, 계곡, 절벽들이있었음음을 밝혀내었다
 

by 들꽃사랑 | 2007/05/26 16:14 | → 神秘의 古代文明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tiger5612.egloos.com/tb/25348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