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뮤다 삼각지대

[緖論]

버뮤다 삼각지대( 일명 악마의 삼각지대 혹은 악마의바다)은 버뮤다와 푸에르토리코 그리고 플로디다 남쪽끝지점을잇는
면적이 1천2백만km2이되는 바다를 일컷는데...
특히 이 지역은 이지역을지나가던 배.보트.비행기들이 아무런이유도없이 사라진현상들이 자주일어나는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버뮤다 삼각지대는 일반적 물리학법칙으로 해석이안되는 이상한자연현상을 일으키는 대표적인지역으로 각종방송매체에의해
유명해졌다.
이지역에 발생하는 매우 이상한현상에의해 수많은 배나 비행기들이 사라렸다고 일반적으로 믿고있지만 ,
미국해양경비대等은 해방불명된 배나 비행기숫자가  통계적으로보면 다른지역에비해  그다지많은숫자는 아니다라는 주장을
하기도한다.
  


Click t확대사진 보려면 여기를 클릭...


 

수많은 미스테리라고 주장하는 현상들을 자세히 조사해보면 왜곡된정보등에의해 수십년동안 확대재생산된 결국은 아무것도
아닌내용들로 밝혀지는 사례들이 많다.
 

항해시대에 남쪽에서 유럽으로 돌아가는배들은 뷱쪽방향으로 캐롤라이나로 갔다가 유럽을향해 동쪽으로 방향트는것이
북대서양에서 부는바람을 이용하는 방업이였다. 
증기기관이 내연기관이개발된이후에도 많은 배운행이 미국해안을따라 이동하는것이 대서양을횡단하는것보다 빨랐다.
그런데 이 삼각지대의 날씨는 매우 험난해서 많은배들이 항해도중 태풍을 좌초되어지기도하였다.

통신기술이 발달되지못하였던 과거에는 많은배들이  흔적도없이 한명의 생존자도없이 침몰하는 사례들이 많았다.

그러나 무선통신기술. 레이다. 위성항해술등 나오기시작한  20세기를 정점으로해서 이유도없이 가라지는 숫자는 현격히 줄었다.
 

Bermuda (or "Devil's") Triangle

버뮤다 삼각지대는 대서양의 플로리다 마이애미와 버뮤더 그리고 푸에르토리코를 삼각형지역이다.
전설적으로 이지역을 항해하던 많은배나 비행기들이 운행중에 미스테리하게 사라져버렸다고들한다.
얼마나많이 사라졌느냐?는 누가 언제부터 숫자를 세기 시작했느냐?에따라 틀려지지만  필자의 추측으로는 아마도 콜럼버스시절부터 거슬러올라간다고 가정을하면 약500년간 200회 ~1,000회정도가 아닌가 판단된다.
Howard Rosenberg 氏는 1973년 미해안경비대가 밝힌바에의햐면 近世期만해도 8천회정도의 조난신호가 접수되었고 50척이상의배와 20대이상의 비행기가 이 삼각지대에서 사라졌다고 주장한다.

배나 비행기가 실종되는 이런해괴한 미스테리에대해서 여러이론이 존재하는데...
사악한 외계인 ,아트란티스의 수정체.불가시의한 신기술  4차원의 소용돌이說들이 그중에서도 자주거론된다.
이상한 電磁場 이나 大洋바닥의 매탄가세으이한 봉기 기상이변 (천둥.허리케인.쯔나미.)등등...

그러나 이지역의 난파된숫자는 그 크기나 위치등을 고려할때 그리 이상스러운숫자도 아니다.
또한 이지역에서 미스테리하게 사라졌다는 많은수의 배나 비행기가 실제로는 이지역과는 전혀 부관한지역에서 발생된경우도 많다.
따라서 매탄가스가 해양의 바닥에서 분출했다느니 전자장의 방해에의해서 발생었다느니하는 과학적인이유를 들만한가치도없다,

진찌 미스테리는 어떻게? 버뮤다삼각지대를 미스테리한지역 둔갑시키고자하느냐?하는점이다.
1945년 훈련도중 폭풍후급승에의해 이지역에서 실종된 해군비행정 [Flight 19]  실종미스테리도 가장논리적으로 원인을 A modern-day Avenger
설명하자면  主조정사인 Charles Taylor가 몬 이비행기에 운항나침반 작동안했기때문이다.  

훈련비행기에는 일반적으로 정밀한 운항SYS이 갖추어있지않은것이 통상적이다.
즉 이 비행기는 단순히 우연히만안 폭풍우에
길을잃고 해메다가 비참하게도 연료가 떨어져서 추락
했을뿐 전혀 미스테리한점이 없다.

구조비행기가 이륙하자마자 곧바로 추락한것 또한 
연료탱크의 문제였을 가능성이 더 크다.






수십년넘게 버뮤다 삼각지대의 미스테리를 다룬 수십개의 기사 . 책. 텔레비변 프로그램이 있었다.
상기관련자료들을 분석한 Larry Kushe는  이러한자료들이 대부분 정밀조사로 사실을 규명하기보다는 단순히 엣날부터 전해내려오던 억측을 재생산했을뿐이라는점을 발견했다. 
1974년 버뮤더섬각지대 미스테리를써서 베스트셀러가된것이 Charles Berlitz 가 저술한것이다.
해군성에서 발행한 1945년 해군비행기실종보고서 (400페이지)를 조사하면서 Kushe는 그사고로 해군성이 당혹스러워하지도않았을뿐만 아니라 Berlitz책에 나오는 라디오 교신에대해서 언급되어진 부분도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Kushe는 Berlitz가 사고를 조작한것이라 말했다
  

 

 관련문서 더보기

[ 실종사건에대한 대표적이론들....]


 

Links and Resources

by 들꽃사랑 | 2007/05/16 16:41 | → mystic place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tiger5612.egloos.com/tb/22540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씨발새꺄 at 2017/03/31 06:17
씨발새꺄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